이재명, 충청 ‘험지’ 찾아 표심 공략…“尹 정권, 몽둥이로 심판해야”
상태바
이재명, 충청 ‘험지’ 찾아 표심 공략…“尹 정권, 몽둥이로 심판해야”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1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서 양승조 지원·필승 결의대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문화공원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연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문화공원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연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1일 충남 홍성과 천안을 잇달아 찾아 ‘험지’인 충청도 일대 후보들에 대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홍성군에 위치한 양승조 홍성·예산 후보 사무실에서 충남 국회의원 후보자 필승 결의대회를 연 뒤, 천안시 민주당 충남도당에서 정책 간담회를 하는 등 충청권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홍성시장 연설 및 충남 국회의원 후보자 연석회의에서 “법은커녕 기본적인 윤리조차도 지키지 못하는 패륜 정권”이라며 “국민 알기를 뭐로 알고 있지 않느냐”고 비난했다.

그는 이태원 참사·채상병 사망·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명품백 수수·주가조작 등 ‘이·채·양·명·주 5대 실정’을 거론하면서 “이 심판선거 중심은 바로 충청이다. 충청에서 이겨야 전국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선거가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니라 국민과 국민의힘의 대결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민 무서운 줄을 모르면 회초리로 치고 회초리로도 안 되면 몽둥이로 때려서라도 정신 차리게 해야 주인을 배반하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홍성·예산은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4선을 지내는 등 충남에서 보수색이 가장 짙은 지역구의 하나로 꼽힌다. 국민의힘은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단수공천했고, 민주당에서는 양승조 전 충남지사를 전략공천했다.

이 대표는 “충남 지역에서 저희 지지율이 가장 낮은, 저희가 아직 지지를 많이 획득하지 못하고 있는 핵심 지역”이라며 “모든 걸 버리고 당과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험지에 와주신 양 후보께 당 대표로서 정말로 죄송하고 감사하다. 중앙당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양 전 지사 및 복기왕(충남 아산갑)·나소열(충남 보령서천) 후보, 더불어민주연합 윤영덕·백승아 공동대표 등과 함께 홍성시장을 돌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