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민트 벤처파트너스, 바이오기업 위한 컨설팅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국바이오협회-민트 벤처파트너스, 바이오기업 위한 컨설팅 파트너십 체결
  • 이용 기자
  • 승인 2024.03.0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 파트너십 체결
왼쪽부터 민트 벤처파트너스 송재훈 회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왼쪽부터 민트 벤처파트너스 송재훈 회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사진=한국바이오협회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는 민트 벤처파트너스와 바이오 기업을 위한 의료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국내의 바이오 기업 대상으로 의료 전문가가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인 닥터 위즈(Dr. Wiz)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협회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기획 및 홍보를 진행하며, 회원사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민트 벤처파트너스는 닥터 위즈의 사업 개발 및 전체적인 서비스 운영을 맡아 진행한다.

한국바이오협회가 보유한 국내 최대의 바이오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민트 벤처파트너스가 구축하는 전국 대학병원의 전·현직 교수와 의료·바이오 전문가들로 구성되는 닥터 위즈 전문가 자문단 (Dr. Wiz Expert)이 국내 기업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료 전문가의 자문과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기술 혁신을 촉진할 예정이다.

송재훈 민트 벤처파트너스 회장은 “의료 현장과 산업 현장의 유기적인 협력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필수적임에도 국내에서 이러한 연계 시스템이 없다는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이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협회에서 바이오산업 현장에 필요한 여러가지 의견들을 수렴하고 있는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오기업들의 수요에 맞는 적절하고 효율적인 의료 전문가 자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