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인요한에 비례대표 출마 요청…이철규 "본인 의지에 달려"
상태바
與, 인요한에 비례대표 출마 요청…이철규 "본인 의지에 달려"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4.03.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 출신' 염두…국민의미래 후보로 요청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지역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원 전 장관의 후원 회장인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가 지난달 26일 인천 계산우체국 인근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지역에 출마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원 전 장관의 후원 회장인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씨가 지난달 26일 인천 계산우체국 인근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조현정 기자  |  국민의힘이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에게 비례대표 출마를 요청했다. 당은 인 전 위원장이 호남 출신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비례대표에 출마, 역할을 해줄 것이라는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철규 공천관리위원은 7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 전 위원장의 총선 출마에 대해 "비례대표를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본인 의지에 달린 것 아니겠나"라고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의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비례대표 후보 신청을 받고 있다. 이후 접수된 비례대표 공천 신청자를 평가한 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비례대표 후보자 등록 기간인 22일 전까지 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

당이 인 전 위원장에 비례대표 출마를 요청한 것은 호남 출신이라는 점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약세인 지역 특성을 고려해 인 전 위원장 등 호남 출신 인사를 비례대표 후보로 내세우겠다는 계획이다.

전남 순천 출신인 인 전 위원장은 지난해 10·11 서울 강서구청장 재보궐 선거 참패 뒤 당 혁신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앞서 인 전 위원장은 지난달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의 유세 현장에서 출마 가능성에 대해 "지역구 출마는 안 하기로 했다"며 "병원에 돌아가 열심히 일하고 있고, 병원 일에 만족한다"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