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뉴이프,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 오픈
상태바
대교뉴이프,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 오픈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학 등 전문 학위 취득 가능
대교뉴이프는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을 오픈했다. 사진=대교그룹 제공
대교뉴이프는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을 오픈했다. 사진=대교그룹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대교뉴이프는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교뉴이프캠퍼스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학·경영학·심리학 등 학위를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기관이다. 각 학위별 전문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인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전 과정은 7일부터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교뉴이프는 요양보호사교육원과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신체활동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시니어 사업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이번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과정’을 운영하는 등 돌봄 서비스 인재 및 사회복지 프로그램 운영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이번 원격평생교육원 오픈으로 시니어 사업 인력을 위한 자격과정 및 역량강화과정 전반을 운영하는 대교뉴이프캠퍼스의 기반을 다졌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내달 대교에서 론칭 예정인 ‘대교 뉴이프Plus’ TV 채널과 함께 우리나라 시니어 정보확대와 평생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뉴이프는 지난 5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분야를 중심으로 한 △중장년 적합 인재 양성을 위한 직무별 맞춤 훈련 공동 기획 및 운영 △공공·민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장년의 고용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