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미얀마어과 학회장, 후배 구하려다 숨져
상태바
부산외대 미얀마어과 학회장, 후배 구하려다 숨져
  • 민성아 기자
  • 승인 2014.02.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부산외대 미얀마어과 학회장 양성호씨(25)가 경북 경주 마우나리조트 강당 붕괴사고 당시 탈출했다가 후배를 구하기 위해 다시 들어갔다가 숨진 것으로 밝혀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18일 부산외대 학생들과 유가족에 따르면, 미안마어과 학회장 양 씨가 17일 행사 시작과 함께 체육관 천장이 무너지자 주변에 있는 신입생에게 “뛰어”라는 말과 함께 대피했다가 다시 사고 현장으로 돌아갔다.

사고 현장을 벗어난 양 씨는 몇몇 후배가 보이지 않자 다시 사고 강당으로 들어간 것이다. 하지만 양 씨는 추가 붕괴 사고로 무너진 철 구조물에 깔려 미쳐 빠져 나오지 못하고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다.

해병대 출신인 양씨는 부산외대에 복학한 뒤 미얀마어과 학생회장을 맡아 이날 신입생을 인솔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했다. 양씨는 평소 의협심이 강해 약자를 보면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는 게 주변 지인의 전언이다.

양씨는 하계순(52) 부산 용당여성의용소방대장의 장남이기도 하다. 하씨는 2000년 남부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해 14년간 남부소방서 관내의 각종 재난현장을 지킨 공을 인정받아 지난 연말에는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 씨의 시신은 이날 오후 부산침례병원 장례식장 영안실에 안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