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조응천 국회의원, 남양주갑 출마…3선 도전 공식 선언
상태바
개혁신당 조응천 국회의원, 남양주갑 출마…3선 도전 공식 선언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3.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응천 의원, “앞으로 4년 남양주 최대 도약기 만들 것”
5일 오후 2시 남양주시의회 회의실에서 남양주갑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조응천 국회의원 ⓒ 경기동부취재본부=김동환 기자 
5일 오후 2시 남양주시의회 회의실에서 남양주갑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조응천 국회의원 ⓒ 경기동부취재본부=김동환 기자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조응천 국회의원이  남양주 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4년 남양주 최대 도약기를 만들 겠다"며 지역구인 남양주갑(화도·수동·호평·평내)에서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5일 조응천 의원은 “지난 8년, ▲GTX-B 노선 마석역 연장, ▲화도~포천/화도~양평 고속도로 개통, ▲M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국토정보공사 경기북부지사를 포함한 공공기관 유치 등 각종 숙원사업 해결로 남양주가 확 바뀌었다. 향후 4년은 3선의 힘으로 남양주 최대 도약기를 만들겠다”며 남양주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조 의원은 남양주시의 구체적인 지역발전 계획으로 ▲GTX-B 노선 조기 개통 및 월산답내역 신설, ▲경춘선 마석~상봉 셔틀열차 조기 투입 등 교통 공약과 ▲호평 백봉지구 경기도립병원 유치,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을 비롯한 의료 · 복지 강화 공약, ▲화도읍 초등학교 신설 및 통학환경 개선, ▲남양주 스포츠가치센터 건립, ▲보행로 정비와 만성 주차 공간 부족 문제 해결 등 교육 · 문화 · 안전 인프라 강화 공약을 상세히 설명했다.

남양주갑 지역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남양주시의회 기자회견장 모습 ⓒ 김동환 기자  

특히,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평내·호평 변전소 문제와 관련, “주민 동의 없는 변전소 설치는 절대로 용납하지 않겠다”며 입장을 분명히 했다.

조응천 의원은 “남양주는 정치꾼이 아닌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임기 첫날부터 능숙하게 일할 검증된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 위원으로 일하며 남양주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온 조응천만이 중단없는 남양주 발전을 이어나갈 수 있다”고 힘주어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조 의원은 “이번 선거는 남양주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선거이기도 하다”면서 “화도·수동·호평·평내 주민들께서 민생을 외면하는 무능한 정부와 기득권에 빠진 양당정치를 심판하는 투표로 민심의 경고를 보내고 일 할 수 있는 정당, 일 할 줄 아는 사람을 선택해달라” 강조하며 출마 기자회견을 마쳤다.

한편 조응천 의원은 지난 2월 13일 개혁신당 소속으로 남양주시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