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 제1기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상태바
이노비즈協, 제1기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기술 기반 이노비즈기업 노하우 전수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제1기 이노비즈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제1기 이노비즈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업의 미래준비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제1기 이노비즈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노비즈기업은 평균 업력 19년으로, 체계적인 경영 승계 준비가 절실한 시점이다. 특히, 이노비즈기업의 2세 경영은 단순히 경영권 승계가 아니라 그간 닦아놓은 혁신 기술의 노하우 전수라는 측면에서 다양한 외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노비즈 차세대 경영자 아카데미는 최신 경영학·뇌과학·심리학·교육학의 연구결과와 적용사례를 배운다. 특히 연수생이 직접 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액션러닝 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코치가 밀착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경영전략 모듈(위기상황 대처, 동기부여, 조직문화 형성, 커뮤니케이션 등) △리더십 모듈(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솔루션) △혁신성장 모듈(기업간 협력 R&D, M&A, 디지털전환 등 새로운 도약) △네트워킹 모듈(참여자 간 상호이해와 동료 의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창업자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연수로 구성됐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기술혁신을 통해 지난 20년간 허리층 기업군으로 성장해 온 이노비즈기업도 2세 경영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협회는 이노비즈기업이 지닌 기술 노하우가 전수되고, 새로운 혁신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정은 내달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12주간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선발인원은 30명 내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