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220t 팔렸다”…홈플러스, ‘홈플런’ 역대 최대 수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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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220t 팔렸다”…홈플러스, ‘홈플런’ 역대 최대 수준 매출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04 15: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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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보먹돼 삼겹살·당당 옛날통닭 등 ‘초저가 홈플런딜!’ 인기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 기념으로 진행한 ‘홈플런’을 통해 역대 최대 수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 기념으로 진행한 ‘홈플런’을 통해 역대 최대 수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홈플러스가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을 통해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1일 매출은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1일부터 3일까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은 115%, 객수는 53% 신장했다.

이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신규 가입 회원은 7만여명으로 209% 늘었다. 

특히 ‘보리먹고자란돼지(보먹돼) 삼겹살’은 100g당 990원이라는 파격가로 3일간 220t이 팔렸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은 4990원에 판매,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치킨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51% 뛰었다.

이 밖에도 ‘대란’(30입),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1일부터 3일까지 한정 판매한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발베니 14년 캐리비언 캐스크’, ‘와일드터키 12년’, ‘오퍼스원 2019’, ‘세냐 2017’ 등 인기 위스키, 와인 상품도 고객 발길을 이끌었다.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 위스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70%, 와인 매출은 210%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선호도와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엄선하고, 고물가 속 체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확보가 주효했다”며 “전 채널이 참여해 강점을 발휘하고 27년간의 역량을 총동원해 고객 편익을 극대화한 전략이 통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런’ 2주차 행사에서도 딸기, 삼겹살 등을 반값 또는 1+1 등 혜택에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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