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구립실버합창단, 신규 단원 5명 모집
상태바
양천구, 양천구립실버합창단, 신규 단원 5명 모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3.03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부문 남성 테너‧베이스, 여성 소프라노‧알토
56세 이상 지원 가능, 가곡‧아리아 실기면접 실시
합창단 평균 연령 70세 지역축제, 경연대회 등
지난해 9월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양천구립실버합창단 정기 연주회 모습.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이 내달 11일까지 신규 단원 5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정기 연주회 모습.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양천구가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지역 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을 운영하고 내달 11일까지 신규 단원 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에 창단된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은 지휘자, 반주자, 일반단원 등 총 55명으로 구성됐다. 현재 60세부터 83세까지 평균 연령 70세인 지역 어르신들이 소속되어 음악으로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구의 문화예술을 알리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양천구 거주 56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며 모집부문은 남성(테너‧베이스), 여성(소프라노‧알토)으로 나뉜다. 심사는 1차 신청서류 검토 후 응시자격 조건에 적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2차 실기면접이 실시되며 대상자는 가곡‧아리아 중 자유곡 1곡을 준비하면 된다.

실기심사 후 최종 선정된 단원은 전문 베테랑 지휘자의 지도 아래 매주 정기연습을 비롯해 지역축제 및 각종 경연대회, 정기연주회 등 대내외적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음악적 기량을 향상시키고 재능선용에도 기여할 수 있어 단원들의 참여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이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구청 문화체육과 방문 또는 담당자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은 장수문화대학 수료식 공연 등 지역 행사뿐만 아니라 수원시 우먼콰이어연주회 초청 공연, 전국합창대회, 작은 연주회‧송년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록이 묻어난 아름다운 하모니를 전달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구립실버합창단은 삶의 향기가 담긴 노래를 통해 구민과 함께 호흡하고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이번 구립실버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아름다운 선율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하니 열정을 가진 많은 구민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