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그로서리 차별화 박차…‘이달의 미식’ 프로모션 매월 정례화 
상태바
SSG닷컴, 그로서리 차별화 박차…‘이달의 미식’ 프로모션 매월 정례화 
  • 민경식 기자
  • 승인 2024.03.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폼 활용해 자연스러운 구매 유도
SSG닷컴이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매월 정례화한다. 사진=SSG닷컴

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SSG닷컴이 이달 4~10일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내세운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선별한 ‘미식’ 식재료를 선보이고 테마를 정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내놓는다. SSG닷컴은 상반기까지 매월 첫째주 해당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우선, ‘고메 초이스’ 코너에서 각종 식재료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국내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과일 및 채소’,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밀키트’, ‘소스 및 오일류’ 상품을 준비한다. 먹음직스럽고 생동감 있는 상품 사진 및 영상을 활용해 시각적 요소를 끌어올렸다.

숏폼 콘텐츠도 기획했다. 색감이 좋고 먹음직스러운 식품을 토대로 제작한 30초 안팎 영상으로 먹거리를 스포츠, 예술 등 의외의 분야와 융복합해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첫 프로모션을 기해 총 35만명 고객을 대상으로 ‘미식 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같은 그림 짝 맞추기 게임 참여 시, 1만원, 1000원, 100원 적립금을 무작위 100%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매일 선착순 4만명에게는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5% 상품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SSG닷컴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간다는 방침이다. 식품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 확대, 단독 상품 육성, 신상품 샘플링, 전국 각지 초신선 상품을 집약한 ‘신선직송관’ 활성화 등을 통해 차별화된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고삐는 죈다.

SSG닷컴 관계자는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식재료의 다양한 면을 부각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매월 실생활과 밀접한 그로서리 상품을 소개하며 미식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