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현역 조정훈·이인선 경선 승리···나태근·박진호, 용산 참모 제압
상태바
與 현역 조정훈·이인선 경선 승리···나태근·박진호, 용산 참모 제압
  • 이태훈 기자
  • 승인 2024.03.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경선 결과 발표···심재철 전 국회부의장도 본선행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이태훈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일 4·10 총선 후보 경선 결과를 추가 발표했다. 현역인 조정훈·이인선 의원이 본선에 진출해 '현역 강세' 흐름이 이어졌다는 평가다.

공관위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경선 결과를 공개했다. 이날 경선 결과가 발표된 지역구는 △서울 2곳 △부산 1곳 △대구 1곳 △인천 1곳 △대전 2곳 △울산 1곳 △경기 4곳 △충북 2곳 △충남 1곳 △경남 1곳 등 총 16곳이다.

조 의원은 서울 마포갑에서 신지호 전 의원을 상대로 승리했다. 앞서 마포갑은 두 사람 외에도 이용호·최승재 의원이 도전장을 내면서 공천 작업 초반 전·현직 의원의 4파전으로 주목받았던 지역구다. 결과적으로 국민의힘이 시대전환을 흡수합당하면서 국민의힘 소속이 된 조 의원이 최종 승자가 됐다.

초선인 이인선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대구 수성을에서 김대식 전 국민통합위원을 상대로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날 경선 결과가 발표된 16개 지역구에 출마한 현역 의원은 2명이었는데, 이들이 모두 살아남으며 '현역 강세' 흐름은 계속됐다.

용산 참모 출신인 전지현(경기 구리) 전 행정관과 김보현(경기 김포갑)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은 각각 나태근·박진호 전 당협위원장에게 패했다. 내각 출신 인사 간 맞대결이 벌어진 부산 중·영도에서는 조승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박성근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꺾었다.

국회부의장을 지낸 심재철(경기 안양동안을) 전 의원과 김수민(충북 청주청원)·박대동(울산 북구) 전 의원, 박일호(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 전 밀양시장도 경선에서 승리하며 공천장을 받았다. 이 밖에 경선을 통해 서울 은평갑(홍인정), 대전 서구갑(조수연), 서구을(양홍규), 충남 논산·계룡·금산(박성규) 등에서 공천이 확정됐다.

한편 인천 남동갑(손범규·전성식), 경기 남양주갑(심장수·유낙준), 충북 청주흥덕(김동원·송태영) 등 3곳에선 결선이 치러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