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국민의힘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2차 공약 발표...아이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상태바
전지현 국민의힘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2차 공약 발표...아이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젊고 활기 넘치며 행복한 도시 만들 것"
2차공약을 발표한 전지현 국민의힘 구리시 예비후보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전지현 국민의힘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구리시를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로 바꾸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주요 정책 2차 공약을 발표했다.

29일 전지현  예비후보는 “구리시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 경쟁력 있고 활기 넘치는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보육, 의료, 교육 등에서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두 번째 공약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내건 이유를 설명했다.

전 예비후보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도입 ▷출산장려금 현실화 ▷심야 어린이 병원 운영 ▷만성 질환 아동 전담 돌봄 서비스 도입 ▷구리미래교육센터 설립 ▷국제중·국제고 유치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진로 역량 개발 카드 제공 등 보육, 의료,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정책을 전 예비후보는 공개했다.

특히 전 예비후보는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도입’정책은 "직장인의 기본급여 기준으로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지급하는 육아휴직 수당 외에 추가로 구리시에서 월 30만원씩 최대 6개월까지 지급하여 아빠들의 육아휴직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계획"이라며 다양한 정책을 각 항목마다 자세하게 설명했다. 

전지현 예비후보는 “구리시가 아동친화도시가 되면 자연스럽게 인구도 늘어 인구감소의 문제가 해결되고, 젊은 층이 유입될 경우 도시에 활력이 넘치게 되어, 행복도시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희망찬 미래를 제시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