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남양주을 곽관용 예비후보, "단거리 자율주행, '남양주 로보셔틀' 도입 추진"
상태바
국민의힘 남양주을 곽관용 예비후보, "단거리 자율주행, '남양주 로보셔틀' 도입 추진"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청계천에서 시승하고 소개영상 촬영
집에서 역까지 단거리 이동편의 증진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청계천 자율버스를 시승하고 있는 곽관용 후보 
청계천 자율버스의 대종교통의 효과적 이용을 남양주에 접목하겠다는 곽관용 후보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국민의힘 남양주을 곽관용 국회의원 후보가 단거리 자율주행 '남양주 로보셔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곽 후보의 공약인 단거리 스마트 플랫폼 구축 구상은 넓은 면적 탓에 관내 도심 간 이동 뿐 아니라 주요 대중교통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남양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상이다.

29일 곽관용 선대위는 "주요 공약 중 하나인 '남양주 로보셔틀' 관련, 서울 도심을 순환 운행하며 안전성 검층을 마친 '청계천 자율주행버스'를 시승하고 소개하는 등 정책행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청계천 자율주행버스는 청계광장에서 세운상가까지 3.2km를 운행하다가 2023년 11월부터 광장시장(청계5가)까지 총4.8km구간으로 확대되어 연장운행 중에 있다.

곽 후보측은 관제·통신·차고지 등 인프라 구축, 시범운행지구의 자율협력주행시스템·정밀도로지도 구축 방안을 마련하고 지자체와 기업 간의 업무협약 등 구체적인 로드맵이 제시할 계획이다.

국민의힘 남양주을 곽관용 후보

곽관용 후보는 "안타깝게도 남양주시를 비롯한 경기북부권에서는 자율주행버스 도입을 아직 시도하지 않고 있다"며 "남양주에 체계적인 광역교통망이 갖춰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거점과 거점을 촘촘히 연결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도입을 추진할 적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곽 후보는 "교통체계와 ICT 첨단기술 접목을 통해 남양주시가 교통 혁명의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