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시민마트 46억원 대부료 체납”…'임대보증금 제도 환원 시급' 주장
상태바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시민마트 46억원 대부료 체납”…'임대보증금 제도 환원 시급' 주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구리 유통종합시장내 시민마트(구 엘마트)의 대부료 및 관리비 체납액이 무려 46억 원을 넘어서면서,  '임대보증금제도의 환원'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대부료를 체납한 시민마트의 정상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마련도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27일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은 "지난 2020년에 조례개정을 통해 사라졌던 임대보증금 제도의 환원 등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 의원은 “구리 유통종합시장내 시민마트(구 엘마트)가 지난 2021년 1월에 점토 대부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7개월 동안 46억 원에 달하는 대부료를 체납하고 있다"며 "물품 대금 미지급 및 인원 감축 등으로 지역 경제에 심각한 불안 요소가 되고 있어 이를 정상화하는 것이 매우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시민마트의 방치된 무빙워크
시민마트의 방치된 무빙워크
텅 빈 공간을 연상케 하고 있는 시민마트의 공산품 진열대. 

특히 신 의원은 "시민마트(구 엘마트)를 직접 방문해보니 고장 난 무빙워크도 방치되어 있고, 공산품 진열대에는 텅 빈 곳이 여기저기 눈에 띄었다"며, 특단의 대책 마련의 시급함을 지적했다. 

신 의원은 "임대보증금 제도의 조속한 환원과 함께 ‘구리유통종합시장 대부 동의안’을 꼼꼼하게 점검, 사태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신동화 의원은 "임대보증금 제도를 환원시키는‘구리 유통종합시장 관리·운영조례’개정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등에 대한 입법 자문이 마무리되는 대로 본회의에 상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