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지현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리 시민 삶의 질 높일 주민서비스 1차 공약" 발표
상태바
국민의힘 전지현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리 시민 삶의 질 높일 주민서비스 1차 공약" 발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편입으로 구리 삶의 질을 특별시 삶의 질로 업그레이드 약속
국민의힘 구리시 전지현 예비후보가 공약 1호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구리시 전지현 예비후보가 공약 1호를 발표하고 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전지현 국민의힘 구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6일 구리시민 삶의 질을 높여줄 주민서비스 1차 공약을 발표했다.

전지현 예비후보는 “서울시 편입으로 구리시민의 삶의 질을 서울특별시 시민의 삶의 질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로 강조했다. 

전지현 예비후보는 "우선 1번 공약으로 제22대 국회가 개원하면 구리시의 서울시 편입법을 제1호 제출하여 구리시의 서울시 편입에 대한 열망을 국회에 전달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경기도, 서울시, 행정안전부 등 서울시 편입 관련된 기관과 신속히 업무 협의를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전 예비후보는 구리시의 서울시 행정 통합 이전이라도 시민 삶의 질에 도움이 될 ▷기후동행카드 ▷공공자전거 따릉이 ▷온라인 강의 ‘서울런’ ▷안심소득 시범사업 등을 도입하겠다고 했다.

‘기후동행카드, 구리시 확대 도입’ 공약은 현재 서울시가 운영하는 무제한 대중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를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경의중앙선은 구리역, 경춘선은 갈매역까지 확장하고, 구리시 면허 회사가 운영하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에서도 해당 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하여 민들의 출퇴근 교통비용을 확실히 줄이겠다는 내용이다.

‘공공자전가 따릉이, 구리시 설치’는 공공자전거 공유 서비스 따릉이를 구리시에도 도입하여 친환경 도시를 만들고, 시내이동 시간과 비용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강의 ‘서울런’ 이용 정책’은 사교육비 부담으로 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구리시 학생들에게 경제적 부담없이 최고 수준의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청운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안심소득 시범 사업’은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안심소득 사업을 시범적으로 구리시에서 시행하여 가계 소득이 부족한 가구(중위 소득 80% 이하)에게 부족분 일부를 지원하여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겠다는 공약이다.

전지현 예비후보는 “현재 구리시의 가장 큰 이슈인 ‘구리시의 서울시 편입’의 실제적 목적이 구리시민 삶의 질 향상이므로, 주민서비스 향상 관련된 공약을 발표했다"며 추후 2차, 3차 공약 발표를 통해 구리시 발전에 대한 저 전지현의 구상을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