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환상연가' 종영 후 '드라마스페셜 셀렉션' 편성
상태바
KBS, '환상연가' 종영 후 '드라마스페셜 셀렉션' 편성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2.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드라마스페셜 셀렉션' 작품 포스터. 사진=KBS.
KBS '드라마스페셜 셀렉션' 작품 포스터. 사진=KBS.

'드라마스페셜 셀렉션'은 2019년~2023년 방송한 드라마스페셜 중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 네 편을 다시 선정해 선보이는 기획 작품이다. 3월 4일과 5일, 3월 11과 12일, 2주에 걸쳐 월, 화 밤 10시 10분에 방송한다.

3월 4일 '드라마스페셜 셀렉션'의 포문을 열 작품으로는 2020년 드라마스페셜 '도둑잠'이 선정되었다. '도둑잠'은 헤어졌던 연인이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성장 로맨스 드라마다. 고시텔에서 내쫓기고 1년 전 헤어진 전남친의 원룸에서 도둑잠을 자기로 결심한 홍주 역은 김보라가 새벽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전여친이 자신의 원룸에서 도둑잠을 자는 줄은 꿈에도 모르고 있는 이남 역은 동하가 연기한다. ’도둑잠‘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청춘들의 현실적인 사랑과 애환을 담은 작품이다.

3월 5일에는 2019년 드라마스페셜 '스카우팅 리포트'가 방송된다. '스카우팅 리포트'는 한 때 반짝 스타였던 전직 야구선수 출신 스카우터와 고등학생 야구 유망주가 만나 덮어둔 자신의 상처를 어루만지고 서로를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스카우터 경우 역으로 최원영이, 고교 야구 유망주 재원 역으로 이도현이 출연한다. 두 배우의 섬세한 연기 케미가 돋보이는 '스카우팅 리포트'는 '코리아 UHD 어워드(KUA)' 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드라마이기도 하다.

3월 둘째 주, 11일에는 2021년 드라마스페셜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이 방송된다.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은 딱밤 한 대로 인해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한 여자와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남자의 성장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신예은과 강태오가 딱밤 한 대로 헤어짐을 겪는 연인을 연기하다. KBS 단막극 극본 공모 우수작에 빛나는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은 탄탄한 스토리와 영상미, 그리고 공감 백배 대사를 통해 ‘딱밤 한대 때문에 헤어지자고?’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흥미롭게 찾아간다.

마지막으로 12일에는 2023년 드라마스페셜 '폭염주의보'가 방송한다. '폭염주의보'는 2002년 갑작스레 전학을 가게 된 가장 뜨거운 도시 대구에서 월드컵과 사춘기를 동시에 맞이하게 된 14살 소년의 성장 스토리로 문우진, 박서경, 최현진이 출연한다. '폭염주의보'는 사춘기 소년, 소녀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낸 연출과 인물 간의 관계를 묵직하게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가 완성도를 높인 작품으로, 특히 ‘하두리캠’, ‘2002년 월드컵 경기’ 등 그때 그 시절 소품의 등장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드라마스페셜 셀렉션'은 최근 5년간 만들어진 단막극 가운데 작품성을 인정받은 네 편을 엄선해 방영하는 만큼, 참신한 소재를 다룬 극본과 배우들의 호연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드라마스페셜 셀렉션' 방송 이후 3월 18일부터는 '멱살 한번 잡힙시다'가 방송된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김하늘 분)와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가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다.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대상 동명의 네이버시리즈 '오아뉴-멱살 한번 잡힙시다'(작가 뉴럭이)가 원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