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파주시,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4.02.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관광객 상생관광으로 지역경제 활력 도모 기대
파주시가,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신청을 받는다(2023 공모지정 파평면 평화테마골목길 투어 관련사진)
파주시가,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신청을 받는다(2023 공모지정 파평면 평화테마골목길 투어 관련사진)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는 지역의 다양한 관광 소재를 활용하고, 주민주도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4년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프로그램의 독창성, 관광상품화 가능성 등을 심사해 총 4개 단체에 3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는 500만 원~1,0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아 직접 개발한 관광상품을 진행하게 된다는 것. 

신청 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로,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소재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여행사 등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단체로 개인은 제외된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곳곳에 독특하고 매력 있는 소재로 파주만의 이야기가 담긴 관광상품을 발굴해 1,000만 관광도시 파주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지속가능관광에 관심 있는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관광과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도 한국 근현대사 골목자원을 관광으로 되살리는 ‘파평면 평화테마골목길 투어’, 생태・역사・마을 여행을 주제로 한 ‘보고, 듣고, 즐기는 파주여행밥상’ 프로그램 등 5개 단체에 3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총 350여 명이 참여했다. 

파주=김순철 기자 kpjachi41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