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부당한 공천 바로잡을 때까지 무기한 단식"
상태바
노웅래 "부당한 공천 바로잡을 때까지 무기한 단식"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4.02.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국회 기자회견 통해 '단식' 지속 지사
"당규 심사 변경 절차 없이 새 기준 적용 부당"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에서 단식 농성 중인 노웅래 의원이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에서 단식 농성 중인 노웅래 의원이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염재인 기자  |  서울 마포갑 전략지역구 지정에 반발해 단식 투쟁에 돌입한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마포갑)이 25일 "(지도부가) 부당한 공천을 바로잡을 때까지 무기한 농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정한 돈을 받지도 않았고, 혐의를 인정하지도 않았다"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노 의원이 뇌물 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노 의원을 컷오프(공천 배제) 했다. 이에 노 의원은 즉각 반발, 당 대표실에서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공관위가 마포갑을 전략지역으로 지정한 이유는 부정한 돈 수수 사실 인정에 따른 도덕성 기준이라고 알려졌다"며 "그러나 공관위 기존 심사 기준은 지난해 5월 당원 투표로 정한 특별당규에 의한 무죄추정원칙"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당 당규 심사기준을 변경하는 어떠한 절차도 없이 새 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명백히 당헌당규 위반이기에 부당하다"고 항변했다. 

노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가 전략공천 지역이 됐다는 것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그는 "이같은 내용을 고려할 때 마포갑은 전략공천 지역이 될 수 없는 곳"이라고 반발했다. 

이어 "마포갑 전략지역 발표 철회가 어렵다면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전략 후보를 최종 결정하는 회의에서 제가 부정한 돈을 받은 사실이 없다는 점을 확실히 반영해 공정하고 이기는 공천이라는 원칙하에서 판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