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문화 조성…기보, ‘제2기 청년이사회 발대식’ 실시 
상태바
혁신문화 조성…기보, ‘제2기 청년이사회 발대식’ 실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2.2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세대 중심 소통창구‧혁신문화 전파자 역할 수행
김종호 기보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제2기 청년이사회가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보 제공
김종호 기보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제2기 청년이사회가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보 제공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1일 부산 본사에서 ‘제2기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1월 발족한 제1기 청년이사회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2기 청년이사회를 새로 구성했다. 양 청년이사회 간 운영목적 및 활동방향을 상호공유함으로써 향후 혁신‧소통‧협업 기반의 조직 시너지 창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기보 청년이사회는 청년세대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 회의체로, 청년 중심의 혁신아이디어 발굴 채널을 개설해 조직내 소통과 공감의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다.

제1기 청년이사회는 작년 네 차례 정기회의를 통해 △실무능력 평가대상 변경 △기술사업계획서 개편추진 △기보 어린이집 설치 등 혁신안건 40건을 경영진에 직접 제안했다. 기보 중장년 구성원을 대상으로 역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청년세대 아이디어 소통 창구이자 혁신문화 전파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청년이사회는 발대식에 이어 혁신소통 시간을 통해 제1기와 제2기 청년이사회 간 회의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년도 활동내역을 분석하는 등 개선점을 도출했다. 향후 활동 방향과 세부 활동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소통 활성화와 혁신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청년이사회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여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제2기 청년이사회가 지혜와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기를 바라며, 기보가 더 공감하고 협력하도록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