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주민 배우가 선보이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상태바
금천구 청소년·주민 배우가 선보이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4.02.2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지역주민, 같은 공연 두가지 색깔의 감동 공연 선사
21일 오후 7시 30분과 24일 오후 4시 관내 중·고등학생 공연
22일과 23일 오후 7시 30분 주민 공연
뮤지컬 ‘레미제라블’ 홍보 포스터. 사진=금천구 제공 
뮤지컬 ‘레미제라블’ 홍보 포스터.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21일부터 24일까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공연하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작품을 금나래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종합예술인 뮤지컬을 매개로 주민, 학생들이 노래와 춤, 연기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고 협력과 배려를 배울 수 있다”라며 “땀 흘려 연습하는 과정 끝에 무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박수 받는 경험은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된다”라고 말했다.

 레미제라블 공연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2022년 8회까지 380여 명의 청소년이 뮤지컬 무대에 올라 감동의 공연을 펼쳤다. 작년부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연 예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여대상을 지역주민까지 확대했다.

 구는 이번 공연을 위해 지난해 11월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오디션을 거쳐 관내 중·고등학생 24명과 주민 24명, 두 팀의 배우들을 선발했다. 오디션 합격생들은 3개월 동안 연기, 노래, 안무 등 총 200시간 이상의 연습을 거쳐 주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인다.

 21일 오후 7시 30분과 24일 오후 4시에는 중·고등학생들이 배우로 출연하는 레미제라블을 감상할 수 있다. 22일과 23일 오후 7시 30분에는 지역주민들이 선보이는 레미제라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공연을 관람하고자 하는 주민은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프랑스가 사랑하는 위대한 작가 빅토르 위고의 문학작품이다. 인류애의 보편적 가치관인 사랑과 정의, 숭고한 인간애 등을 유려한 선율과 다양한 앙상블로 담아내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과 주민들이 열정과 노력으로 준비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에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라며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남권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