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수산대전 진행…우럭회 반값 판매
상태바
롯데마트, 수산대전 진행…우럭회 반값 판매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2.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럭 출하량 감소에 대량 구매로 판매가↓
롯데마트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반값 회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반값 회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국산 양식 우럭의 소비가 크게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마트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반값 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활어(방어,참돔 등) 수입량이 전년 대비 50%가량 늘어나 국산 양식 생선의 소비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특히 국산 양식 우럭의 소비가 크게 둔화됨에 따라 우럭 출하량이 이달 이후 지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국산 우럭 양식장을 운영하는 어민들의 고심이 깊어진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전 점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우럭회(30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반값인 1만9920원에 판매한다.

이번 반값 우럭회 행사는 롯데마트 수산팀 로컬 MD(상품기획자)의 발 빠른 행동력으로 탄생했다. 지난 1월 남해안 지역 우럭 출하량 감소로 어가의 고민이 깊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을 확인했다. 롯데마트는 우럭 원물 10톤을 대량으로 매입해 시세 대비 30% 저렴한 수준으로 들여와 판매가를 낮췄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오는 28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 다양한 인기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조림이나 구이에 많이 쓰이는 ‘성산포 어가 갈치(해동·32미)’를 수산대전 20%에, 행사카드 25% 할인 혜택을 추가 적용해 판매한다. 추가로 손질을 완료해 요리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손질 오징어(원양산·해동·4마리)’를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