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ㆍ구리시의회 의원, ‘구리시 서울통합’ 입장 밝혀라"
상태바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ㆍ구리시의회 의원, ‘구리시 서울통합’ 입장 밝혀라"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이 제3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리-서울 행정구역 통합' 현안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과 구리시의회 의원들은 입장을 분명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22일 김용현(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두 번에 걸쳐 발표한 ‘구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성명서’에 대해 문제점을 제시하며 구리시민 68%의 미래 염원인 서울-구리 통합 현안에 대해 묻고자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 의원은 ▲GH공사 구리 이전은 이미 확정된 사실이며, 구리-서울 통합은 미래 염원이기에 시간 차에 따라 양립이 가능한 점 ▲구리시 보도내용에 따르면 GH공사 이전은 현재 정상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성명서의 "이전 추진에 제동이 걸렸다"는 내용은 명백히 사실무근인 점 ▲구리-서울 통합의 주체는 구리시장이 아닌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이며 지역 의견수렴과 법안 제출 등 그 임무를 다하고 종료한 점 ▲법률과 규칙에서 지방자치단체를 통합할 때는 별도의 법률로 정하고, 지방의회의 의견 또는 주민 투표를 거쳐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고, 구리시민 68%가 염원하고 있기에 구리시의회도 의원 간의 논의와 주민과의 토론 및 의견수렴을 통하여 공개적인 입장을 정하고 법률적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점 등을 들었다.

특히 김 의원은 "21대 국회 시한에 따라 특별법이 자동 폐기되어도 선출될 22대 국회의원의 의지로 국회에서 재상정이 가능하다"며 구리시의회와 구리 지역구 국회의원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21대 국회에서 구리-서울통합특별법이 통과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자동폐기되는것 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용현 구리시의회 의원은 “구리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 모두 구리-서울 간의 행정구역 통합에 찬성하며 강력히 추진해 줄 것을 촉구하고 상호 간의 당론이 아니라면 논쟁과 분열보다는 지방의회가 해야 할 최소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