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남양주을 안만규 예비후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1호 공약 발표
상태바
개혁신당, 남양주을 안만규 예비후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1호 공약 발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0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인구 30년만 처음 감소…정책·도로교통전문가 필요
1호 공약…구리·남양주 톨게이트와 토평 톨게이트의 통행료 무료화 추진
경기 동부권 주민, 30년 넘게 더는 낼 필요 없는 요금 납부 중
100만 남양주 시대,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으로 열어갈 것
안만규 예비후보가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앞에서 출마선언과 함께 1호 공약으로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을 선언하고 있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개혁신당 남양주을 안만규 예비후보가 22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1호 공약으로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을 발표했다.

19일 안만규 예비후보는 “남양주의 인구가 3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며, “남양주가 위기”라고 진단하고, “왕숙신도시 입주가 시작되기 전”인 “지금이 골든타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지역의 생존' '인구 100만 남양주 시대'를 열기 위해 '정책전문가, '도로교통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밝히며 "자신이 여의도연구원 국토교통정책 자문위원을 지내는 등 검증된 후보”라고 밝혔다. 

특히 안 예비후보는 남양주의 현상을 진단하며 출마선언과 함께 1호 공약으로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을 약속했다.

안 예비후보는 이는 진접, 오남, 별내를 비롯한 경기 동부권 주민들이 30년 넘게 과도한 부담을 떠안고 있는 것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후보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은 하루 평균 19만여 대이며, 출퇴근 시간 1종 차량의 요금으로만 계산해도 하루에 1억 5천만 원 가량이 징수된다.

특히 토평 IC에서 남양주 IC 사이 2.2Km 구간을 건설하는 데 440억이 투입되었으므로, 개통 뒤 294일 만에 해당 구간을 건설하는 데 소요된 비용은 이미 납부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구리·남양주 톨게이트는 1991년에 운영이 시작되어 현재 34년째 운영되고 있으므로 30년 가까이 더는 부담할 이유가 없는 요금을 부담하고 있다는 것이다.

구리·남양주 톨게이트의 무료화 추진을 1호 공약으로 내세운 안만규 예비후보 

안만규 예비후보는 “구리·남양주 톨게이트의 보조 요금소 성격을 지닌 토평 톨게이트의 요금도 당연히 무료화되어야 한다"며 "두 톨게이트의 통행료 무료화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오늘 제가 여러분께 드린 약속도 잊지 않겠다”라며, “100만 남양주 시대,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무료화 추진으로 안만규가 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 예비후보는 교통 정책, 육아 정책 등 분야별 공약을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