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당 53개 판매”…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 돌파
상태바
“1분당 53개 판매”…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 돌파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2.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자 도시락 출시 이후 1100억원 매출 효과
GS25는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GS25는 지난해 2월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이후, 도시락에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출시 1년만에 ‘혜자브랜드’ 판매수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혜자브랜드는 GS25에서 배우 김혜자씨의 이름을 사용해 만든 간편식 브랜드다.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어 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혜자 브랜드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약 7년간 누적 매출 1조원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 도시락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GS25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통해 혜자브랜드를 재출시한 이후 출시 1년째인 지난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판매했다.

이는 하루 평균 7만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이며 도시락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1% 증가했다.

GS25는 혜자 브랜드의 성공 비결로 가성비 및 월드비전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며 사회공헌 활동에 이바지한 김혜자의 ‘착한 브랜드’ 스토리, GS리테일과 협력 업체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등을 꼽았다.

GS25 관계자는 “현재 주 소비층인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10대 대상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10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좀 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