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따겨’ 역대 최대 총 26억 모금…131.8% 기록
상태바
영등포구, ‘따겨’ 역대 최대 총 26억 모금…131.8% 기록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2.1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초 목표 대비 6억 원 초과…총 26억 원 상당의 성·금품 모금
경기 불황과 가파른 물가 상승에도 끊이지 않은 기부 행렬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성금…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131.8도. 사진=영등포구 제공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131.8도.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영등포구가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역대 최대 모금액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영등포구와 서울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함께 모금활동을 펼쳐,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겨울철 대표 사업이다.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서 총 26억 3천만 원(성금 9억 2천만 원, 성품 17억 1천 원) 상당의 성금 및 성품을 모금, 당초 목표액인 20억 원 보다 131.8% 초과 달성했다.

 경기 불황과 가파른 물가 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많은 기업과 단체들, 각계각층의 개인 기부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한 결과, 총 1,669건이 접수돼 함께 온기를 나누었다.

 특히, 올해는 푼푼이 수급비를 모아 본인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성금을 기부한 주민과, 이름을 밝히지 않고 성금·품을 놓고 간 익명의 기부자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다양한 방식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구는 이번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추진했다. △청사 내 ‘사랑의 온도탑’과 ‘기부 천사 포토존’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았고 △관내 18개동에서 ‘우리 동네 나눔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영등포교구협의회’와 ‘희망 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해피투게더 상자 제작’ 행사를 개최하는 등 목표액 달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당초 목표액의 131.8%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쌀, 라면, 난방물품 등 모금된 성품은 동 주민센터와 사회 복지 기관을 통해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성금은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의 교육비, 긴급 위기가구 생계비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되며, 복지 사각지대 추가 발굴과 복지 돌봄 체계망 구축 등 신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주위에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모든 기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많은 지지를 부탁드린다. 약자와 동행하는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