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부산서 '기브앤 레이스' 개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부산서 '기브앤 레이스' 개최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4.02.1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 문화 확산 취지…참가비 전액 기부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포스터.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포스터.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매일일보 = 박지성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부산광역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오는 4월 7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된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로, 지난해까지 총 10번의 행사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10만5000명, 누적 기부금 약 56억여원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의 모집 인원은 총 2만명으로, 코스는 10km, 8km, 3km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자는 신청 부문에 따라 벡스코 및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거쳐 종점에 도착하는 등 부산시의 주요 랜드마크를 달리게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으로 전액 기부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도 가능하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11회를 맞이하는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러너들의 선한 열기가 올해에도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실천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