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안전 모범 임직원 대상 표창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티웨이항공, 안전 모범 임직원 대상 표창장 수여식 개최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4.02.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여객기.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 여객기.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매일일보 = 이상래 기자  |  티웨이항공은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2023년 안전모범 직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실이 주최한 '2023년 안전모범 직원 표창장 수여식'에서 안전 모범 직원 포상은 물론 안전 신고/제안에 대한 포상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사기 진작으로 이상적인 안전문화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먼저 안전모범 직원 포상은 사내 위해요인을 경감하는데 참신하고 결정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한 직원 및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안전업무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직원, 안전운항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총 12명에게 안전우수상 및 안전기여상을 수여했다.

안전 신고/제안 포상의 경우 안전우수상과 안전장려상, 안전기여상을 수여했으며, 안전신고의 결과로 인명피해 예방 및 재산손실 예방은 물론 각종 사고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경감시킨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2023년 안전 신고/제안 포상 중 티웨이항공 협력업체 직원의 신고로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 발견하여 회사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한 사례도 채택되어 안전우수상을 수여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을 포함한 많은 협력 업체 관계자들도 적극적인 신고를 해준 덕분에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 발견할 수 있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채택해 포상을 수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사내 안전신고 시스템을 구축해 이상적인 안전문화 형성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안전모범 직원 표창장 수여식' 외에도 사내 항공보안 업무에 기여한 부서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항공 보안 및 안전 의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