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도지사, 강원2024 성공개최 협력 대한체육회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김진태 도지사, 강원2024 성공개최 협력 대한체육회에 감사패 전달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4.02.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2024 대한민국 선수단의 우수한 성적을 이끈 보이지 않는 손
우리 선수들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 동계청소년올림픽 역대 최대 흥행 견인
15일, 김진태 도지사는 통상상담실에서 대한체육회 올림픽유공자
15일, 김진태 도지사는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 관계자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제공=강원도)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15일 도청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와 흥행에 크게 기여한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 전달 대상자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 대한민국 선수단 이혁렬 단장 ▲대한민국 선수단 이태영 부단장 ▲대한체육회 국제대회부 홍우택 부장 ▲대한체육회 지역체육부 배성욱 과장 ▲대한체육회 국제교류부 유고은 대리 ▲대한체육회 국제교류부 최선규 대리 ▲대한체육회 국제대회부 김효은 주무이다.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은 청소년 선수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무팀 운영과 안전‧인권‧도핑 교육 등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그 결과 청소년 국가대표들이 쇼트트랙뿐만 아니라 봅슬레이, 스노보드 등 다양한 종목에서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선전을 펼칠 수 있었고,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역대 최대 흥행을 견인했다.

김진태 지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바탕에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선수단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청소년 선수들을 지원해 온 결과이고 여러분의 노력도 올림픽의 유산 중 하나”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강원도와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레거시 활용과 동계스포츠 활성화에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도에서는 2024 강원의 성공개최를 이끌어준 소방, 경찰, 시군 공무원 300명, 체육회, 조직위, 문화예술단체, 자원봉사자 100명 총 400명을 선정해 유공자 표창을 할 계획이며, 금년 중으로 자원봉사자 홈 커밍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