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오픈
상태바
클래스101,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오픈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2.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수 IT 기업 출신 탑티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9인 나서
클래스101은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클래스101 제공
클래스101은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클래스101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클래스101은 ‘글로벌 탑티어 개발자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리더십 가이드’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4일 전했다.

클래스는 꼭 필요한 인재 관리와 테크니컬 리더십 2가지 챕터로 구성됐다. 세부 클래스에는 △일반 관리 △채용 △평가 △경력 개발 △기술 개발 △소통 △생산성 △운영 △기술 전략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연사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았다.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엔지니어링 매니저에 관심 있거나 더 좋은 매니저가 되고 싶은 관리자·대표 등 매니저 직군에 있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스 연사로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 출신인 △구현서 클래스101 CTO △김진태 스펙트라 CTO △정채상 KAIST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이동휘 스트라드비젼 엔지니어링 디렉터 △김석현 Robintech CEO △토스랩 CTO 서준호 △조송민 클래스101 프로덕트 엔지니어링 리드 △백동훈 삼성SDS EVP △김재형 쿠팡 시니어 디렉터가 참여했다.

구현서 클래스101 CTO는 “IT 업계에서 엔지니어링 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전문가의 경험과 이야기를 직접 듣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업계 전문가들의 커리어 패스에 대해 이야기 들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