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표 연극들의 빛나는 경쟁,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진출은 과연?"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23일간 개최
상태바
"서울 대표 연극들의 빛나는 경쟁,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진출은 과연?"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23일간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2.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대표 연극을 선발하기 위해 진행되는 23일 간의 여정!
- 즐거운 풍자극부터 현대사의 짙은 면까지, 삶의 부분을 비추는 희곡 무대!
- 서울에서 만나는 탄탄한 희곡과 수준 높은 공연!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매년 우수 연극을 보기 위해 꼭 놓치지 말아야할 축제가 있다.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집행위원장 박정의)가 오는 3월 2일(토)부터 3월 25일(월)까지 23일간 중랑구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지방 연극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83년 ‘전국지방연극제’로 개최된 후, 1988년 ‘전국연극제’로 변경됐다. 서울을 제외한 전국 15개 지역에서 경연 형식으로 이어져오다 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서울이 참가하게 됐다.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통합 포스터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통합 포스터

서울대회에는 우수한 연극을 발굴하기 위해 희곡심사를 통한 1차 선발이 진행됐고, 총 7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다양한 창작극에서 해외 번역극까지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연극제 역시 지난 대회를 이어 자치구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중랑구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연극제에는 494석의 대극장 공연에 걸맞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후보로 무대에 오른다. 꾸준히 연극을 만나는 공연 애호가들은 물론, 각자의 일상으로 대학로 연극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지역의 주민들에게 훌륭한 문화적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적으로 해당 축제는 지역 극장의 활성화를 통해 문화적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극 창작 환경의 개선 및 창작 활동 고취, 공연 관람문화의 확대 및 다양화라는 긍정적 의의를 가진 대회이다.

서울대회 특징, 다양한 장르와 짜임새있는 공연

2024년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의 특징은 다양한 장르와 짜임새있는 공연이다. 연극이 낯선 일반 관객들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지 연극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은 "평소 연극관람에 익숙지 않은 분들도,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감동적인 공연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의 전체 일정은 서울연극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YES24, 플레이티켓에서 가능하다. 문의는 서울연극협회(02-765-7500)에서 가능하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