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 캠프 진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 캠프 진행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4.02.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취업 및 해외 문화 안내, 어학 프로그램  실시
세계를 향한 꿈! 2024년 직업계고 현장학습 캠프 운영 / 세종시교육청
세계를 향한 꿈! 2024년 직업계고 현장학습 캠프 운영 / 세종시교육청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마인드 제고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2024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캠프’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캠프는 다양한 문화 이해와 어학 능력 계발을 위해 기획됐다.특히, 사전 어학 교육을 강화하고 참여 학생 선발 기준을 다양화하는 등 전년도 운영 결과와 다양한 학교 현장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됐다.

이번 캠프에는 직업계고 예비 고3 희망 학생 신청으로 선정된 24명이 참여하며, 12명씩 총 2학급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글로벌 현장학습의 이해, 취업 및 해외 문화 안내를 시작으로 어학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기획되어 4일간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학 프로그램은 의사소통 향상을 위해 학습 주제별로 언어 게임과 역할극 등 여러 활동 수업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어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지도한다.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담당 교사는 “의사소통 능력은 해외 취업과 진학에 핵심적인 역량이다”며, “영어 교사와 원어민 교사의 협력 수업이 글로벌 취업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세계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