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진대학교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상태바
2023학년도 대진대학교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4.02.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대진대학교는 지난 7일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체육관에서 열었다.

‘2023학년도 졸업주간’을 운영해 졸업생들은 사전에 학과로 배부된 졸업가운을 대여 받아 캠퍼스 곳곳의 포토존을 돌며 함께 온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대학은 교내 건물 곳곳에 설치된 DID를 통해 사전에 제작한 내·외빈 축사 및 후배·동료 학생과 교수의 축하메시지, 그동안 활동 모습 등을 담은 영상물을 송출하고 대학 홈페이지에 게재해 졸업생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로 지난 2020년부터 졸업식 없이 많은 학생들이 졸업했지만, 올해는 졸업생들과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학부모들로 모처럼 활기찬 졸업식이 됐다. 방역기준이 완화됐지만 대진대는 행사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실내 졸업식장 및 식장에 입장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로 학생들이 졸업식을 바로 볼 수 있게 했다.

임영문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졸업은 끝이 아닌 사회로 발을 내딛는 시작을 의미한다”며, “대진대에서 학위를 받은 모든 학생들은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사회에 나가는 만큼 자신감을 갖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우진 총동문회장의 축사에서 “첫 번째, 평생 배움의 자세로 성장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둘째, 실패를 두려워 말고 인내하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학교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주십시오”라고 언급했다.

대진대학교는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학사 1,180명, 석사 72명, 박사 77명 총 1,32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