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왕가위 감독 기획전
상태바
메가박스,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왕가위 감독 기획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2.0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로잉으로 명장면 담은 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 증정
-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왕가위 감독 걸작 기획전…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 상영
- 공식 포스터와 명장면을 드로잉 아트로 담은 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 선착순 증정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기획전이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기획전 「우왕- 왕가위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이미 접한 관객에게는 그 당시 추억과 감정을 회상하고, 작품을 아직 접하지 못한 10대, 20대 관객에게는 좋은 영화 이상의 신선한 충격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왕가위 감독 기획전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에서 진행하여 상영작은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세 작품이다.

‘중경삼림 리마스터링’은 네 남녀가 만들어낸 두 가지의 특별한 로맨스를 다룬다. 왕가위 감독을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린 작품이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는 함께 살 곳을 찾아 아르헨티나에 정착한 두 남자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당시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담은 영상미와 감성으로 큰 사랑 받았다. 왕가위 감독은 이 작품으로 ‘50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는 중년의 두 남녀의 완숙한 사랑을 담았으며, 왕가위 감독 특유의 미장센이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메가박스는 왕가위 감독 기획전을 다양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가박스 시그니처 굿즈 ‘드로잉카드’를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드로잉카드’는 앞면에 각 작품의 대표적인 한 장면을 드로잉 아트로, 뒷면에는 공식 포스터를 담았다. 손바닥만 한 작은 카드 크기로 보관 및 수집에도 용이한 굿즈이다. 드로잉카드는 기획전 각 영화 관람 시 선착순 무료 증정된다. 이후 기획전 세 작품을 모두 관람한 관객 중 추첨을 통해 3개의 드로잉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드로잉보드를 추가 증정한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예매 및 드로잉카드 배포 지점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가위 감독 기획전 세 작품을 합리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 패키지도 마련된다. 기획전 패키지는 3개 작품 전용 관람권 1매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27일까지 2만 4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 특유의 감성적인 색채와 독특한 촬영법을 다시 한번 주목하면서 좋은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극장에서 느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로잉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좋은 콘텐트를 많은 관객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폭넓은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