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동아출판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
상태바
KT DS, 동아출판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
  • 신영욱 기자
  • 승인 2024.02.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교육플랫폼 구축 성공 경험으로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사업 수주
KT DS CI. 사진=KT DS 제공
KT DS CI. 사진=KT DS 제공

매일일보 = 신영욱 기자  |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동아출판의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는 '모두를 위한 맞춤 교육' 구현을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AI·음성인식 등 첨단 기술이 활용된 교과서로 수학, 영어, 정보, 국어(특수교육) 교과에 한해 오는 2025년 도입될 예정이다.

동아출판은 지난 1945년 창립 이후 최초의 국어 교과서인 '신생국어독본' 출판을 시작으로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오랜 기간 쌓아온 교과서 발행 경험 및 콘텐츠 전문성에 AI 등 에듀테크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디지털교과서 시장을 이끄는 선도자로 변모 중이다.

KT DS가 개발하는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은 △학생들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위한 다양한 AI 기술 적용 △클라우드(SaaS) 기반 웹 서비스 환경 구축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전개된다.

이를 통해 학생별 학업성취도와 진도에 따른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교사·학무모에게는 학생들의 학업성과 및 상태를 실시간 확인하는 AI기반의 1:1 맞춤 교육환경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동안 KT DS는 경기도 교육청이 추진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과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를 구축・운영하는 등 교육사업 분야에도 에듀테크 전문 IT기업으로서 저변을 넓혀온 바 있다.

제갈정숙 KT DS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교육산업에 에듀테크를 접목함으로써 코로나 이후 심화된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개인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Cloud와 AI 기술로 교육 플랫폼을 성공적 수행한 경험을 토대로 AI 기술 기반 교육시장을 리딩하며, 국가 학습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