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마장호수 주차장, 152대로 확대…2월 7일부터 임시 개장
상태바
파주 마장호수 주차장, 152대로 확대…2월 7일부터 임시 개장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4.02.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맞아 시민 편의 위해 마장호수 주차장 개방 결정
파주시가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장을, 152대로 확대공사를 진행 2월 7일부터 무료 임시 개장한다
파주시가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장을, 152대로 확대공사를 진행 2월 7일부터 무료 임시 개장한다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7일부터 마장호수 주차장을 임시로 무료 개장한다고 밝혔다.

광탄면 기산리 산150-08번지 일원에 조성된 마장호수 제1주차장은 15면의 주차면수로 주차 공간이 부족해 혼잡이 빚어지고 있었다.

이에 시는 주차면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2년 12월 총 사업비 21억 원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12월 공사가 완료됐다.

파주시는 설 연휴 기간 귀성객, 관광객 등의 마장호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임시로 개장하기로 했다.

한편, 파주시는 그간 무장애 관광시설 확충, 무장애 경사로 설치, 출렁다리 입구 광장 확장 등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관광환경을 위해 노력해 왔다. 

마장호수 각 공영주차장에서 산책로로 이어지는 구간에 무장애 경사로를 설치해 보행약자의 관광편의를 높이고, 출렁다리 주변 공간도 넓게 확장해 관광객의 이동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시는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5억 원(시비 7억 5천만 원 포함)을 확보했다. 

이에 시는 수상 레저 프로그램 마련, 가족사랑 화장실 설치 등 관광지의 환경을 개선하고, 노약자와 장애인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과 활동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파주=김순철 기자 kpjachi41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