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신규 BI 기반 영토 확장…‘K-푸드 대명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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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신규 BI 기반 영토 확장…‘K-푸드 대명사’ 목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4.02.05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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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비자 눈높이 맞춰 리뉴얼…‘치킨‧K-Street Food’ 집중 육성
비비고 글로벌BI 적용한 신규 패키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글로벌BI 적용한 신규 패키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 단장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우선 새로운 BI를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치킨’과 ‘K-Street Food’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Gen-Z세대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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