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후추위 회의장 방문 없어”
상태바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후추위 회의장 방문 없어”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4.02.0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대치동 사옥 전경.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 대치동 사옥 전경. 사진=포스코 제공

매일일보 = 이상래 기자  |  포스코홀딩스가 최정우 회장의 CEO후보추천위원회 개입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포스코홀딩스는 “최 회장은 (지난달) 31일 이사회 이후 후추위 회의장을 방문한 적이 없다"며 "당일 최 회장은 엘리베이터를 통해 1층으로 이동해 남문출입구로 오후 6시 1분에 퇴근한 이후 포스코센터에 다시 출입한 적이 없음을 분명히 확인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홀딩스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께까지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결산이사회 이후 최 회장을 포함한 사내이사들은 오찬 장소로 이동했고, 후추위 위원 7명(사외이사 전원)은 별도 오찬 뒤 제8차 후추위 회의를 개최했다.

결산이사회에 최 회장을 비롯한 후추위 위원 등 사내외 이사들이 모두 참석했으나 차기 회장 선임 관련 문제는 논의되지 않았고, 이후 별도로 열린 후추위 회의장에 최 회장이 방문한 적이 없다는 설명이다.

최 회장 집무실은 동관 29층에 있고, 후추위가 열린 이사회장은 서관에 있어 건물 1·2층을 통해 내려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으면 회의장 접근이 불가능한 구조다.

포스코홀딩스는 "사실과 다른 의혹을 제기하는 단체와 관련한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지역 시민단체인 '포스코본사·미래기술연구원 본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는 이날 오전 최 회장과 박희재 후추위원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