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행복한 할머니의 미라클 모닝 『1% 도전의 행복 챌린지』 
상태바
[신간] 행복한 할머니의 미라클 모닝 『1% 도전의 행복 챌린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 나는 620번 물에 빠졌다. 역대 최고 기록이다. 하지만 그렇게 빠졌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선수용 카약을 탈 수 있는 70대가 될 수 있었다. 선수용 스프린트 카약을 타면서 인천 송도 수로를 따라 거침없이 전진할 때 느끼는 희열과 기쁨과 행복은 백만장자도 누릴 수 없는 크나큰 기쁨이고 행복이다.--본문에서

이 책은 지금까지 믿고 있던 나이에 대한 관념을 깨부수게 할 책으로, 저자가 7세 때 가슴에 품은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탄생한 책이다.
이번에 출간한 <1% 도전의 행복 챌린지>는 전국에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부모님과 젊은 사람들의 마음에 도전의 열정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yes24 처세술/삶의 자세 Top100)가 된 이 책은 전 세계의 시니어에게 모범이 되고, 한 가정에 필독서로 자리 잡으며 많은 사람의 마음에 감사와 사랑의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1% 도전의 행복 챌린지’ 표지

인생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지금 당장 종이와 펜을 꺼내 들고 1% 챌린지하라.’


한국에서 챌린지를 가장 잘 실천하는 국내 1호 습관 젊은 사람들과 중년, 노년들의 로망이 된 이은진의 행복의 비밀을 공개한다.

‘삶이 풍성하고 부유하고 행복해지려면 매일 아침, 저녁, 혹은 수시로 챌린지하라’라는 저자의 메시지는 강력하다. 그녀가 방송에 나와서 멋지게 챌린지 하는 모습을 본 수 많은 사람들의 삶이 기적같이 바뀌었다.

병이 나았고, 부자가 되었으며, 꿈을 이루고, 꿈에 그리던 집에서 살게 되고,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게 되고, 결혼에 골인하고, 부부관계와 자녀관계가 극적으로 행복하게 바뀌고, 시험에 합격하고, 원하는 직장을 얻게 되는 등 놀라운 일이 일어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날 때 지긋지긋한 하루가 시작되었다고 불평한다. 하지만 칠순을 넘긴 나이에 새벽 4시에 일어나서 8km씩 카약 마라톤을 매일 하고, 5m 높이에서 프리 다이빙을 하는 모습이 외국 할머니인 것 같지만, 아니다. 한국 사람이다.

한국인의 기적은 아침에 있었는데 저자 이은진의 하루는 기적으로 시작된다. 먼저 일어날 때 “너무 행복하다”를 외친다. 감사 기도를 하고, 책을 보는 삶과 글쓰기를 루틴으로 하는 삶으로 바뀌었다. 하루의 시작이 아침이고, 계절의 시작은 봄이다.

시작이 좋으면 하루가 즐거워진다. 아침에 일어날 때 불평대신 챌린지를 하라. 지금 있는 그대로 자신의 존재가 얼마나 감사하고 풍족한지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지금까지 포기했던 자기계발서를 대신해서 챌린지하게 해 줄 것이다. 행복의 마법 공식은 바로 챌린지에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도, 행복하기 위해서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는 ‘챌린지’다.

살면서 역경이 많았던 저자에게 챌린지 정신은 기적을 선물했다. 지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행운을 얻은 것이나 마찬가지임을 발견한 것이다. 챌린지라는 행복을 얻는 방법을 대부분은 너무 크게 생각해서 실천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는 1%만 작게 챌린지 하면 된다.

손에 종이와 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챌린지할 것을 적고, 하면 된다고 쓰면 잠재의식이 작동하기 시작한다. 삶에서 건강과 장수와 행복의 중요한 한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챌린지’를 꼽고 싶다.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챌린지를 할 수 있으면 삶의 행복은 저절로 찾아온다. 그러니 너무 애쓰지 말고 챌린지 과정을 작성하는 것 하나만으로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현재 어려운 시기와 답답한 시기를 지나고 있는 대한민국의 온 국민에게 챌린지 에너지가 전달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지고 풍요로운 삶을 사는 것이 저자가 이 책을 통해서 전하고 싶은 메시지다.

 저자 이은진은 대한민국의 미라클 모닝 도전 열풍의 주역이다. 새벽 4시에 일어나 8km씩 매일 카약을 마라톤처럼 탄다. 도전의 주역이자 아이콘으로 각종 텔레비전과 신문, 방송국에 출연해 도전에 대한 열정을 강연하고 있다. 각종 매체에서 신 시니어 세대 열풍으로 그녀의 삶의 모습을 다룬다. 전국에서 방송 섭외 1순위로 많은 젊은이들의 롤 모델이자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운동에 대한 의욕을 잃고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