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상태바
사이버한국외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 안광석 기자
  • 승인 2024.01.3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9개 학부 학생 추가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서울캠퍼스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서울캠퍼스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 안광석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30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1학기 신·편입생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총 9개 학부에서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2학년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 가능하다.

입학 희망자는 2차 모집 기간 내에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이번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과 부사관 및 장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학사편입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선발한다.

현재 4대 사회보험에 가입돼 있는 기업 또는 기관에 재직 중인 사람이라면 정원 외 특별전형 중 ‘산업체 위탁전형’이 유리하다. 소속 회사나 기관이 사이버한국외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면 특별전형으로 경쟁률 부담 없이 입학할 수 있고 협약 조건에 따라 최대 수업료의 50%까지 장학 혜택을 받는다.

이때 회사나 기관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고, 협약 체결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