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율, 컴패니언컴퍼니 전속계약 체결...한상혁·김민규와 한솥밥
상태바
배우 강율, 컴패니언컴퍼니 전속계약 체결...한상혁·김민규와 한솥밥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1.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패니언컴퍼니 "다방면에서 역량 펼칠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배우 강율. 사진=컴패니언컴퍼니.
배우 강율. 사진=컴패니언컴퍼니.

배우 강율이 신생 기획사 컴패니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9일 컴패니언컴퍼니는 "배우 강율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다수의 작품을 통해 '대세 배우'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강율이 다방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7년 웹드라마 '열일곱'으로 데뷔한 강율은 '사랑의 온도', '추리의 여왕2', '넘버식스', '진흙탕 연애담',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으며 '대세 배우' 반열에 올랐다.

강율은 지난 2022년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3인칭 복수'에서 핵심 인물 박원석 역으로 활약, '2022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배우·연기자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우아한 제국'에서는 힘없는 소속사의 설움을 딛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신인 배우 정우혁으로 분해 존재감 넘치는 열연을 펼쳤다.

또한 위라이크(WELIKE), K-STAR, 폴라리스TV에서 방송된 단독 예능 프로그램 '편의점 털기'에 이어 JTBC 예능 프로그램 '웃는 사장'의 고정 멤버로 활약하며 연기도 요리도 완벽한 '만능캐'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컴패니언컴퍼니에 새롭게 둥지를 틀고 더 큰 도약을 예고한 강율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매력과 활약을 펼치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아름다운 동행, 동반자'를 모토로 소속 연예인들의 활동을 서포트하고 있는 컴패니언컴퍼니에는 배우 김민규, 빅스 출신 가수 겸 배우 한상혁이 소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