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올해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145억 원 투입
상태바
서산시, 올해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 145억 원 투입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01.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지원사업 본격 추진
마늘재배 농가 부직포 사업 등 신규사업 추진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청 전경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서산시가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년 원예특작분야 사업에 145억 원을 투입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올해 원예특작분야 사업은 △원예 △화훼 △채소 △과수 △인삼 등 5개 분야, 54개 사업으로 145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50개 사업에 112억 원 대비 약 33억 원을 추가로 증액했다.

특히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시는 2026년까지 국비 140억 원을 포함한 총 200억 원으로 바이오·웰빙·연구 특구 내 임대형 스마트팜을 4.8㏊의 규모로 조성해 청년 농업인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농업 경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고품질 마늘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신규 사업으로 ‘마늘재배 농가 부직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재배 농가의 경영비를 절감하기 위해 ‘서산6쪽마늘 종구갱신 지원사업’의 추진 방식을 주아수매에서 통마늘 수매로 변경하는 등 농가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주요 원예특작 지원사업 신청을 2월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고 신속히 대상자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원예특작분야 예산 확대 및 신규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의 생산성 및 소득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품질 원예작물 생산을 위해 집중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산=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