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상태바
구로구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1.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2017년 출생)ㆍ중학교(2011년 출생) 입학생 대상
예방접종 완료대상 초등생 백신 4종, 중학생 백신 3종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 보건소가 2024년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은 감염병 예방 및 학생 건강 보호를 위해 당해 연도 초․중학교 입학생 대상으로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한 후, 미접종자에게 접종을 독려하는 사업이다.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접종기관(의료기관ㆍ보건소)에서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는 초등학생 입학생 2017년생, 중학교 입학생 2011년 출생자이다.

 초등학생 입학생 예방접종 완료대상 백신은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이며 중학생 입학생 예방접종 완료대상 백신은 △Tdap(Td) 6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HPV 1차(여학생만)이다.

 미접종자는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접종내역 누락자는 접종 기관에 전산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폐업의료기관이나 국외접종자의 경우는 보건소에서 전산 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한편 예방접종 금기자(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뇌증 발생한 경우 등)는 진단받은 의료기관에서 접종 금기사유를 전산 등록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입학생의 접종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미접종자의 접종을 독려해 건강한 학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