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쉬씨어터, ‘두들팝’에 이어 ’폴리팝’까지 해외 진출...K-가족공연 콘텐츠 대표주자로 우뚝
상태바
브러쉬씨어터, ‘두들팝’에 이어 ’폴리팝’까지 해외 진출...K-가족공연 콘텐츠 대표주자로 우뚝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 캐나다, 스페인, 이탈리아 총 4개국 14개 도시 투어 진행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브러쉬씨어터 유한책임회사(대표 이길준, 이하 브러쉬씨어터)'가 올해 1월~5월 매직 미디어쇼 ‘폴리팝(POLI POP)’으로 미주, 유럽 투어에 돌입한다.

지난 1월 24일 캐나다 매니토바를 시작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이탈리아 2개 도시(모노폴리, 바리), 북미 10개 도시(라크로스, 페이엣빌, 리틀록, 밀러스빌, 메클레인, 포틀랜드, 클리블랜드, 웨스트팜비치, 피츠버그)까지 총 4개국 14개 도시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폴리팝 스틸컷
폴리팝 스틸컷

‘폴리팝’은 상상하는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는 꿈속을 모티브로 제작된 공연이다.

프로젝션 맵핑(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테마의 영상과 무대 위 배우의 연기가 어우러지는 연출이 특히 돋보인다. 집, 사막, 정글, 우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무대는 관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폴리팝’은 브러쉬씨어터의 대표작 ‘두들팝’의 2번째 시리즈물로, 2023년 서울 세종문화회관, 2024년 서울 예술의전당 등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 바 있다. 2023년 12월에는 부산 기장군에서 약 500석 규모의 전용관을 오픈해, 현재 오픈런으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폴리팝 스틸컷
폴리팝 스틸컷

이뿐만 아니라, 2023년 아시아 최대의 예술축제 '홍콩 국제 예술 카니발(HONG-KONG INTERNATIONAL ARTS CARNIVAL)'에 초청되어 5회 연속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았다.

브러쉬씨어터는 이번 해외 진출을 넘어, 2024년 연말에 북미 현지법인설립과 함께 북미 주요 도시에 ‘브러쉬씨어터 전용관’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리팝 부산롯데월드 포스터
폴리팝 부산롯데월드 포스터

한편, ‘폴리팝’의 1번째 시리즈물 ‘두들팝’은 북미와 중국 등 60여 곳의 국가에서 투어 공연을 진행하여, ‘영국 가디언지가 선정한 베스트 쇼’, ‘2019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Editor’s Choice’ 등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에서는 오픈런 공연을 진행하며 인터파크 관람 후기 9.8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