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3회 '서울가요대상' 오늘(25일) KBS Joy서 방송
상태바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오늘(25일) KBS Joy서 방송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1.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공연. 사진=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공연. 사진=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의 뜨거운 현장을 안방에서 만난다.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성대하게 열린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오늘(25일) 오후 9시 KBS Joy를 통해 공개된다.

방송에서는 30도를 웃도는 방콕의 무더위보다 더 뜨거웠던 K팝 아티스트들의 열정과 드넓은 라자망갈라를 가득 채운 방콕 케이팝 팬들의 열기를 비롯, 현장의 전율과 감동이 생생하게 전달된다.

특히 강렬한 퍼포먼스는 물론,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보컬리스트들의 감미로운 무대, 트로트와 밴드 등 다양한 장르 가수들의 무대까지 ‘서울가요대상’만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이 가장 큰 관전포인트다.

매 앨범마다 케이팝 팬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의 지난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타이틀곡 무대와 함께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을 가득 채운 팬들의 뜨거운 열기와 함성 소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이 주관하는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태동해 33년간 케이팝 문화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한 국내 최고의 가요축제다.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한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뮤지션들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케이팝의 글로벌화에 발맞추어 33년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된 '서울가요대상'에서는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영예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최고 앨범상과 최고 음원상에는 지난해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세븐틴과 뉴진스에게 각각 돌아갔다. 본상에는 엔시티 드림을 비롯해 강다니엘, 선미, 뉴진스, 라이즈, 뷔, 세븐틴, 스테이씨,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에스파, 엔믹스, (여자)아이들, 영탁, 임영웅, 정국, 제로베이스원, 지민(가나다 순) 등 18팀이 받았다. 또 제로베이스원, 라이즈가 생애 단 한 번 기회가 주어지는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수 겸 연기자 이승기, 갓세븐 뱀뱀, 영재, 소녀시대 티파니 영이 MC를 맡고 배우 이준기, 박신혜가 시상자로 함께해 '서울가요대상'을 더욱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