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제작사 70억 소송에 이적한 제작진 "노예계약 강요"
상태바
'SNL' 제작사 70억 소송에 이적한 제작진 "노예계약 강요"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1.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L 코리아' 포스터. 사진=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포스터. 사진=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리즈를 만든 제작사가 자사의 제작 인력을 쿠팡 자회사가 빼돌려 손해를 봤다며 거액의 민사 소송을 낸 가운데  안상휘 PD를 비롯한 SNL 제작진이 입장을 밝히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안 PD와 제작팀 일동은 오늘(25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에이스토리가 출연료 상습 연체 등 부당행위를 자행해왔고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이직했는데 70억원의 이적료를 요구하는 등 노예계약을 강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저(안상휘)는 근무 당시 에이스토리의 제작비 상습 연체 등 부당 행위에 대해 문제점을 제시했지만 개선되지 않았다며, 제작에 집중하고자 이직을 결심했다고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계약 기간 종료 이후 정상적으로 이직한 개인에게 70억원이라는 이적료를 요구하는 소송을 걸었다"며, 안상휘 PD를 비롯한 SNL 제작팀 일동은 "제작자의 자유로운 선택과 창작의 자유를 억누르는 에이스토리의 부당한 요구와 갑질, 그리고 공갈에 대해 법적 구제 수단을 포함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SNL코리아'의 리부트 시리즈를 제작한 에이스토리는 25일 소송대리인인 법무법인 디라이트 이병주 변호사를 통해 보도자료를 내 "쿠팡 자회사 CP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토리는 안상휘 PD와 안 PD 부부가 설립한 회사 우다다스튜디오, CP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제기한 영업방해금지 및 손해배상 소송에서 총 70억원을 청구했다.

미국 NBC의 'SNL'(Saturday Night Live)의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한 프로그램인 'SNL코리아'는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tvN에서 방송하다 종영 후 2021년 쿠팡플레이에서 '리부트 시리즈'로 4년만에 부활했다. 에이스토리가 라이선스를 받아 리부트 시리즈 시즌1∼4를 제작했으나 제작이 확정된 시즌5는 CP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