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 제공
상태바
강북구,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 제공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4.01.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취득·보유·양도 시 발생하는 세금정보 종합 검색 서비스
서울시 이택스, 국세청 홈택스 연계 구민들이 직접 세금 계산 가능
강북구가 구 홈페이지에 구축한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 화면.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구 홈페이지에 구축한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 화면.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부동산과 관련된 복잡한 세금정보를 구민들이 쉽고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를 구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부동산 관련 조세는 크게 지방세와 국세로 나누어져 있다. 또한 취득 시 취득세, 보유 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양도 시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복잡한 세금정보로 이루어져 구민들이 쉽게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강북구는 구민들이 어려워하는 복잡한 세금정보를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의 취득부터 보유 및 양도까지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시 이택스(지방세)와 국세청 홈택스(국세)를 연계해 구민들이 직접 세금을 미리 계산할 수 있도록 해 구민에게 세금 행정 편의를 제공했다.

 ‘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는 강북구 홈페이지(강북구청>민원창구>세무민원>부동산 세금정보 종합포털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이 변화하는 조세 환경에 잘 대응하실 수 있도록 납세자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생활에 유용한 세금 정보와 개정되는 법률정보를 업데이트해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