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혜림, 데뷔 후 첫 라디오 DJ 도전
상태바
원더걸스 혜림, 데뷔 후 첫 라디오 DJ 도전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1.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월드라디오 '혜림의 원더 아워스'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10분 방송
'혜림의 원더 아워스' 포스터. 사진=KBS월드라디오.
'혜림의 원더 아워스' 포스터. 사진=KBS월드라디오.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데뷔 이후 첫 라디오 디제이에 도전한다.

'혜림의 원더 아워스'(Wonder Hours with Hyerim)은 KBS 월드라디오 영어방송이 '박정현의 원파인데이'의 후속으로 런칭하는 가요 프로그램으로, 오는 1월 29일 첫 전파를 탄다.

가수는 물론 방송인, 작가 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는 혜림은 한국의 대중음악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고품격 가요 프로그램 '혜림의 원더 아워스'를 통해 영어로 전세계 한류 팬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매력을 한껏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혜림은 지난해 KBS 월드라디오의 연말특집 '2023 세계인이 사랑한 K-POP'에서 영어와 한국어 방송의 진행자로 등장해 디제이로서의 모습을 살짝 공개하며 채널과 연을 맺었다. 제작진은 "아이돌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연 2세대 대표주자이자 국민 걸그룹 출신인 혜림 씨야말로 현재의 케이팝은 물론 케이팝 이전의 가요까지 폭넓게 소개할 수 있는 적격자"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어 "DJ 혜림은 유년시절을 홍콩에서 보내며 성장기에 2개 이상의 문화를 경험했고,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중국어, 광둥어까지 구사하는 인재로 KBS 월드라디오 채널의 얼굴로도 손색이 없다"며, "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청취자들에게 '디제이 혜림', 그리고 나날이 진화하는 케이팝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혜림은 제작 준비 단계부터 프로그램 구성에도 다양한 의견을 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첫 주에는 혜림의 디제이 데뷔와 프로그램 런칭을 축하해 줄 특별 게스트들의 방문도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혜림이 진행하는 '원더 아워스'는 1월 29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10분부터 7시 10분까지 2시간 동안 KBS 라디오 모바일 앱 ‘콩(KONG)’, 유튜브 채널 'KBS WORLD English' 24시간 스트리밍, KBS 월드라디오 모바일 앱 2종 'KBS WORLD Mobile', 'KBS WORLD Radio On-Air'을 통해서 청취할 수 있다. 해외 거주 청취자들의 시차를 고려해 여러 차례 재방송된다.

특히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점심시간(12시~2시)에는 스튜디오의 생생한 현장을 유튜브 채널 'KBS WORLD English'를 통해 유튜브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KBS 월드라디오는 세계 각국에서 단파, AM, FM, 인터넷, 모바일 앱으로 청취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