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4년 ‘따뜻한 동행’ 주민공모사업 전개
상태바
구로구, 2024년 ‘따뜻한 동행’ 주민공모사업 전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1.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9일까지 주민공모사업 3개 분야, 18개 사업 모집…총 3천만 원 보조금 지원

 
2023년 새싹기 사업 중 ‘천왕서당개풍월읊다’의 활동 모습. 사진=구로구 제공 
2023년 새싹기 사업 중 ‘천왕서당개풍월읊다’의 활동 모습.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주민들이 제안하고 함께 진행하는 2024년 ‘따뜻한 동행’ 주민공모사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주민에게 지역의 다양한 의제를 직접 발굴·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자생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지역편익사업(문화, 복지, 지역개발 등)과 주민활동사업(1인 가구, 환경, 나눔, 안전 등) 등을 모집한다.

 올해에는 총 3개 분야, 18개 사업을 모집하며, 씨앗기(이웃만들기 사업) 9개, 새싹기(우리마을 제안사업) 6개, 실행기(사회문제 해결사업) 3개의 주민제안사업으로 구성된다.

 분야별로 보조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씨앗기 100만 원, 새싹기 200만 원, 실행기 300만 원으로 주민공모사업에 총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 자격은 관내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 이상의 모임이다. 새싹기, 실행기 분야에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기본 자격에 추가로 주민공모사업에 경험이 있어야 한다.

 사업 신청은 다음 달 5일부터 19일까지 구로구청 자치행정과에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구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신청 사업에 대해 1차 서면 검토 후 전문심사위원의 2차 심의, 지방보조금심의회의 3차 심의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공모사업 접수 기간 이후 공모지기 사업 활동가를 모집·선정해 사업 심의 및 선정된 주민공모사업의 운영 방향을 검토·지원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공모사업은 주변 이웃을 알아가고 내 동네, 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라며 “올해 공모에도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