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고척근린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 서비스 시행
상태바
구로구, 고척근린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 서비스 시행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1.19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360°VR 서비스…거리보기(로드뷰)·상점정보·안전시설 위치정보 제공
구청 누리집 고척근린시장·구로시장·남구로시장 360°가상현실 서비스 이용 가능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 이용 화면. 사진=구로구 제공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 이용 화면.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고척근린시장을 온라인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를 시행한다.

 고척근린시장 외에 구로시장과 남구로시장에도 이 같은 가상현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구는 밝혔다.

그동안 고척근린시장은 온라인 정보 사각지대로 직접 시장을 방문하지 않는 한 제대로 된 정보를 알기가 쉽지 않았다.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 이용 화면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 이용 화면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구는 지난해 11월 고척근린시장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척근린시장 내 70개의 상점에 대한 거리 보기(로드뷰)와 상점 정보(위치, 영업시간, 휴무일, 전화번호, 판매 물품 등)를 제공한다. 또한, 소화기, 화재경보기, 자동심장충격기 등 안전시설 위치정보도 알 수 있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전통시장 360° 가상현실(VR) 서비스는 구로구청 누리집(분야별 정보▷생활/경제▷전통시장 360° VR)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스마트 공간정보 서비스를 통해 관내 전통시장이 더욱 안전하고 활기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