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직매입 상품 기부
상태바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직매입 상품 기부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1.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과의 나눔 문화 확산 위한 노력
(왼쪽부터)안재홍 홈앤쇼핑 사회공헌팀장,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지난 16일 진행된 기부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왼쪽부터)안재홍 홈앤쇼핑 사회공헌팀장,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가 지난 16일 진행된 기부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자사 직매입 상품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16일 오전 10시 부산광역시 동래구 소재의 아름다운가게 부산사직점에서 직매입 상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부산사직점 오픈식과 함께 진행된 기부행사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안재홍 홈앤쇼핑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이날 썸머 골프팬츠 4종 외 20여개 상품, 총 1억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오는 26일에는 부산지역 6개 매장에서 홈앤쇼핑 특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매장은 부산해운대점, 부산명륜역점, 부산금정점 등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아름다운가게 부산사직점 오픈과 함께 부산지역 주민과의 나눔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기부행사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과의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아름다운가게에 매년 직매입 상품이나 전년도 히트 아이템, 리퍼브 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해왔다. 전국 각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기부 물품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이 소외 이웃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부터 전국의 아름다운가게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각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